셀프 왁싱

Contents

셀프 왁싱 주의점

여름이 시작되고 옷이 짧아지면서 제모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겨드랑이를 비롯하여 팔, 다리 등 노출되는 부분은 물론 노출되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 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가장 손쉬운 제모방법은 면도기나 눈썹칼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방법들은 쉽고 간편하게 제모를 할 수 있지만 금방 털이 자라고, 잘못하면 날카로운 날에 피부가 상처입기 쉬우며 세균이 침투해 모낭염이나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할 시 피부색소가 침착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셀프왁싱 방법이 효과적일까요? 셀프 왁싱으로 영구제모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셀프왁싱을 하려면 면도기를 이용한 방법이 가장 좋으며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을 제모크림이나 스트립을 이용한 왁싱은 사용하실때와 제품 선택 하실때 주의하시고 제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또한 개인마다 털의 길이와 자라는 주기가 다르므로 크림을 바르는 것보다는 면도기 사용이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조언입니다.

셀프 왁싱 부작용

날씨가 많이 더워져 제모는 해야겠는데 왁싱샵은 금액적인 부담도 있고, 예민한 부분 왁싱은 민망하기도해서 셀프왁싱 방법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안전하고 옳은방법으로 셀프왁싱을 잘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지만 아니신 분들도 계셔서 셀프왁싱 부작용으로 고통받기도 합니다. 셀프왁싱의 부작용으로는
첫째, 스킨탈락이 있습니다. 이것은 얇고 연한 피부의 털을 제거하려다 보면 털뿐만 아니라 피부 각질까지 떨어져 살갖이 같이 벗겨지게 됩니다.
둘째, 피부 트러블이 있습니다. 왁스를 바르고 떼어낼때 피부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서 가려움증이나 피부부종(팽진) 과 홍반을 불러올 수 있는데요, 이것은 저자극 왁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셋째,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왁스가 40도만 넘어도 단백질 변형이 일어나 저온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붉은 피부로 있다가 허물이 벗겨지거나 자외선에 노출되는 경우 색소침착 될 수 있습니다.
넷째, 모낭염. 셀프왁싱을 하다보면 제대로 제모가 되지 않아 족집게를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족집게를 사용하시면 뽑은털 부분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따라서 족집게를 사용시 반드시 소독 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셀프 왁싱 팁

셀프왁싱하면서 스킨탈락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왁스를 바르기 전에 전처리 오일을 발라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한 후에 왁싱을 하시는 것이 셀프왁싱의 팁입니다. 또한 제일 중요한점은 바로 위생관리 입니다, 왁싱전 피부를 깨끗히 씻고, 사용하실 도구의 소독은 필수입니다, 부작용 없이 셀프왁싱하는 팁은, 부위별로 소프트왁스 또는 하드왁스 등 구분하여 제모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그리고 반듯이 왁스는 털 방향으로 바르고 반대방향으로 떼어내야 피부 팽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온왁스 사용하시는 것이 팁입니다. 저온왁스를 사용하시면 화상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왁싱 후 중요한점은 보습입니다. 모든 왁싱은 피부자극을 동반하기 때문에 제모 후 보습을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셀프 왁싱 키트

집에서 혼자 셀프왁싱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왁싱키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소프트왁싱, 하드왁싱, 제모크림, 슈가링 왁싱 등등 종류도 너무 다양하고 성분도 다 달라서 고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셀프왁싱 키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부위별로 사용해야 하는 왁싱도 다르고, 가격도 다 다릅니다. 나에게 맞는, 선호하는 방식의 왁싱제품 성분을 비교하시고 꼼꼼히 따져보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